상단여백
HOME 라이프 음식·맛집
기본 충실한 맛, 착한 가격으로 손님 끄는 김밥과 칼국수 맛집[남자쓰 맛집] 창원시 의창구 소계동 '시장분식'

남자쓰가 찾아간 창원맛집! 창원시 의창구 소계동 '시장분식'은 이름처럼 소계시장 내에 자리하고 있다. 

담백한 가게 이름처럼 음식메뉴도 겉으로 보기에 그저 평범해보이지만 기본에 충실한 맛 덕분에 오래도록 사람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시장 한 구석, 허름한 가게지만 평일 점심시간에도 사람들로 붐비고 포장 손님도 제법 된다. 맛있다고 소문난 메뉴는 김밥과 칼국수. 김밥은 단무지, 오이, 맛살, 어묵, 계란 정도로 특별히 많은 재료가 들어가지 않았음에도 어릴적 엄마가 집에서 정성들여 싸주는 김밥 맛 그대로로 인기가 좋다.

칼국수는 4천 원이란 저렴한 가격에 양이 아주 푸짐하다. 푹 끓여낸 구수하고 담백한 멸치육수에 김과 고춧가루를 얹어내 조화를 잘 이룬다. 그외에 국수는 물론, 직접 콩을 갈아 만드는 시원한 콩국수도 맛이 좋으므로 요즘처럼 더울 때 먹기에도 제격이다.

화려할 것 없는 메뉴, 특별할 것 없는 재료들이지만 기본에 충실한 맛으로 다녀온 사람들 대체로 맛에 대한 평이 좋다. 게다가 가격도 착하고 양도 푸짐해 외식비가 비싼 요즘, 적은 돈으로도 배를 한껏 채울 수 있는 곳이다.

 

 

김혜인 기자  hyein8814@naver.com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혜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