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통영
강석주 통영시장, 시장에서 행복시정 펼치다전통시장 이용 분위기 조성 및 물가 안정을 위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방문
   
▲ 물가안정 캠페인 실시

통영시는 10일 추석 명절을 맞아 서호전통시장 방문을 시작으로 중앙전통시장, 북신전통시장을 차례로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서민 경제살리기,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등 민생안정 전반을 살폈다.

또한 지난 7일 한반도를 강타한 제13호 태풍으로 피해가 없는지 등 시장 곳곳을 돌며 점검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전통시장 상인들과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에게 명절 인사를 건네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등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현장 목소리를 들었다.

동시에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물가안정 캠페인’ 및 ‘제로페이 사용’ 등 전통시장 이용을 홍보하는 캠페인도 함께 전개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불구하고 항상 같은 자리에서 꿋꿋하게 일하고 있는 소상인들이야 말로 지역경제를 이끌어 가는 주춧돌이라며 힘을 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통영시는 첨단해수공급시설 및 화재알림시설 설치 등 전통시장 현대화사업을 추진하고,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등을 통하여 상인역량 강화 및 전통시장 브랜드 가치 상승을 도모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홍준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홍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