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시 “희망의 씨앗을 심어주세요” 장기 등 기증 홍보
진주시 “희망의 씨앗을 심어주세요” 장기 등 기증 홍보

진주시는 생명 나눔에 대한 오해를 줄이고, 부정적인 인식 개선을 통해 기증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10월 축제 행사와 함께 시민들을 대상으로“희망의 씨앗을 심어 주세요”장기 등 기증 홍보 캠페인을 신안동 음악분수대 의료지원부스에서 상시 운영하고 있다.

특히 8일에는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본부경남지부, 진주시약사회, 경남마약퇴치운동본부, 진주경찰서, 진주시보건소 관계자들이 모여 신안동 음악분수대 앞에서 장기 등 기증 홍보와 더불어 마약퇴치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장기 등 기증희망등록이란 본인이 뇌사 또는 사망할 때 장기·인체조직 등을 아무런 대가 없이 기증하겠다는 의사표시 등록이며, 실제 기증시점이 오면 가족의 동의가 있어야 기증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증사실을 가족들에게 꼭 알려주어야 한다.

장기등 기증희망등록을 희망하시는 분은 질병관리본부 접속(www.konos.go.kr)후 → 일반인→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 홈페이지로 이동 → 기증희망등록 클릭 → 본인확인 인증(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 → 기증희망자 등록신청서 입력 → 기증희망등록을 완료하면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1명의 뇌사 장기기증자가 9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장기 등 기증희망등록사업인‘1>9 희망의 씨앗을 심어 주세요’운동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권경률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경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