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경남도교육청, 직업계고 수업혁신 신바람 기획직업계고 교원 수업역량강화 직무연수 개최
직업계고 교원 수업역량강화 직무연수 개최

경상남도교육청은 직업계고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18~19일 1박 2일 동안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사천에서 2019년 직업계고 교원 수업역량강화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11년부터 지속되어 온 직업계고 수업혁신에 신바람을 일으키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미래 교사의 주요한 능력인 퍼실리테이션을 함양하고, NCS기반 교육과정 교과의 이론・실습 수업에 최적화된 교수법 및 수업기법을 실제 적용할 수 있도록 10시간의 전 연수 과정이 활동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직업교육선진화사업, 진로교육 등에서 직업계고 수업혁신 교수법 강의를 오랫동안 진행해 온 하창호 강사(F.U.N. 교수법 학교 대표)가 참여하며, 직업계고 수업에 대표적으로 적용 가능한 하브루타・문제중심학습법・프로젝트학습법・창의적 F.U.N.교수법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곽봉종 창의인재과장은 “연수 신청도 경쟁이 치열했다고 들었다. 이는 직업계고 교사들이 수업에 대해 얼마나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면서, “이러한 노력들이 수업혁신 신바람을 불러일으켜 직업계고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드는 기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