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시민기자방
진주시 공무원 소액다수 정치후원금 기탁

   
 
진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11월 28일 오전 10시 진주시청에서 진주시(시장 이창희)와 정치후원금 기탁식을 가지고 진주시에 근무하는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모금한 정치후원금 2,500만원을 기탁받았다.

이번 정치자금 기탁은 깨끗한 정치문화 정착을 위해 10월부터 진주시 전직원을 대상으로 소액다수 정치자금 기탁 안내를 통해 모금한 것으로 250여명의 공무원이 참여했다.

진주시선거관리위원회 박용백 사무국장은 “어려운 정치환경에서도 정치발전을 위해 정치후원금 모금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준 진주시 공무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정치후원금 기탁을 계기로 소액다수 정치자금 후원문화가 확산되어 건전한 민주정치 발전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탁에 참여한 공무원들은 최고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연말정산시 산출세액이 10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그 금액까지 공제)를, 10만원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선거관리위원회에 기부하는 정치후원금인 기탁금은 특정 정치인의 후원회에 기부하는 후원금과 달리 공무원을 포함한 일반 개인이 선관위에 기부하는 정치자금으로 중앙선관위의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나 각급 선관위를 통해 기탁할 수 있으며 모금된 기탁금은 각 정당의 중앙당에 배분?지급되어 민주정치 발전을 위해 사용된다.

진주시선관위는 “정치후원금은 깨끗한 정치를 향한 또 하나의 참여” 라고 강조하며, 정치인들이 불법 정치자금에 현혹되지 않고 소신있는 정치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소액다수의 정치후원금 조성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송창순  jinjutv@naver.com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창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