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시민기자방
진주시 경로당 기능보강 및 개보수 사업2013년 2월말까지 9억3천만원 사업비 들여 정비키로

   
 

진주시는 경로당 이용 노인들의 건강관리, 여가선용 등 다기능 공간으로서의 활용강화와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사업비 9억 3천여만 원을 들여 2012년 2월말까지 경로당 시설 개보수와 사업기능보강사업을 시행하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경로당 내부 에어컨, 건강기구, TV 등이 오래되어 이용에 불편이 있는 내동면 신광경로당외 342개소의 경로당에 대해 3억6천만 원의 사업비로 기능보강 사업을 통해 경로당 이용 노인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또, 신축한 지 오래되어 시설 보수가 요구되는 문산읍 이곡경로당 외 110개소의 경로당에 대해서 화장실 개?보수와 지붕덧씌우기 및 옥상방수, 도배?장판 교체 등을 시행키로 하고 5억7천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정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에어컨, TV, 냉장고, 안마의자 등 물품에 대하여는 진주시노인회를 통하여 조달홈페이지의 공개입찰 후 시행키로 했으며 경로당 건물 개보수 사업은 부실시공 사례가 없도록 담당 공무원을 통한 공사관리와 감독을 강화하기로 했다.

시는 이번 경로당 기능보강과 개보수 사업으로 시설보수는 물론 내부 시설 까지 보완이 됨으로써 이용 노인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속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창순  jinjutv@naver.com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창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