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음식·맛집
[맛집]청정 남해의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 거제도 맛집 '강성횟집'에 손님들 발길 이어져
거제도 맛집 '강성횟집'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최근 코로나19의 전국 확산으로 국민들의 우려가 나날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평소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과 건강관리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려 하는 요즘같은 환절기에는 꼭 코로나 때문이 아니더라도 외출시 마스크를 착용해 대중교통 및 공공장소에서의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차단하도록 한다.

적절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 역시 중요한 부분으로 특히 잠이 부족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 분비가 늘어나 면역력이 떨어지고 뇌 활성을 방해하므로 하루 평균 7시간의 수면시간은 꼭 확보해두는 것이 좋다.

원기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보양식 섭취도 체력을 보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면역력과 연관이 깊은 음식으로는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와 해산물을 꼽을 수 있다.

특히 해산물은 전복, 멍게, 성게, 물회 등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비타민, 칼슘, 철분 등 영양소가 풍부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보양식으로 인기가 높다.

청정 남해 바다의 신선한 해산물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거제도는 외도 보타니아, 해금강, 포로수용소, 바람의 언덕, 매미성 등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국내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흔히 알려진 거제도 가볼만한곳이 아니더라도 가조도, 죽림마을, 편백숲힐링파크, 맹종죽테마파크 등 한적한 명소들이 많아 붐비는 곳이 두려워지는 요즘 방문하기에도 제격이다.

거제도 맛집 '강성횟집'

남해바다의 싱싱한 해산물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현지인들 사이에서 거제도 맛집으로 익히 입소문난 '강성횟집'을 방문해볼 것을 추천한다.

해녀가 직접 운영하는 이 곳은 채널A <서민갑부>, SBS <성공의 정석 꾼>에 소개되기도 했다.

자연산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강성횟집'의 인기메뉴는 성게비빔밥과 멍게비빔밥이다.

신선한 성게와 멍게가 푸짐하게 들어있어 특유의 고소함과 쌉쌀한 향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점심 별미 메뉴로 알려지면서 점심시간이면 성게, 멍게비빔밥을 먹으려는 손님들이 인산인해를 이룰 정도다.

이외에도 회세트, 회덮밥, 전복죽 등의 식사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여름이면 줄서서 먹는다는 물회도 특별한 신선함과 맛을 자랑한다.

한편, 거제도 한화리조트 벨버디어와 대명리조트 근처 맛집으로도 통하는 '강성횟집'은 거제어촌민속전시관, 와현해수욕장 등 관광지와 접근성이 좋으나 지난 23일 나온 거제도 첫 코로나19 확진자의 동선과는 전혀 겹치지 않는 곳에 식당이 위치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다.

포장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최근 포장 주문 손님도 많은 편이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