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음식·맛집
[맛집] "돼지보쌈 말고, 닭보쌈?" 야들야들 닭고기, 신선한 야채의 꿀조합!창원시 의창구 북면 '춘천막국수닭보쌈'

닭고기는 어떻게 먹어도 맛있다. 치킨으로 튀겨 맥주와 먹거나, 통으로 구워 먹거나, 백숙이나 삼계탕으로 몸보신하는 것도 좋다. 갖은 채소와 볶아먹는 닭갈비도 있고, 참숯에 삼겹살처럼 구워먹는 닭갈비도 있다. 모든 걸 내어주고 우리의 입을 즐겁게 해주며 ‘치느님’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닭. 이번에는 신선한 야채와 함께 쌈 싸먹는 다소 생소한 이름의 ‘닭보쌈’을 소개한다.

창원시 의창구 북면에 자리한 춘천막국수닭보쌈은 ‘닭보쌈’으로 입소문을 탔다. 마치 돼지고기 보쌈처럼, 닭고기를 싱싱한 야채와 함께 쌈 싸먹는 게 특징이다.

메뉴는 닭보쌈과 돼지보쌈, 막국수 등이 있다. 단연 인기 있는 것은 닭보쌈으로, 대부분의 손님들이 닭보쌈에 막국수를 시키는데, 밥으로도 좋고 술 안주로도 제격이다.

닭보쌈 구성은 닭고기와 특제소스, 무생채, 파무침, 김치, 양배추샐러드, 쌈 야채가 나온다. 야들야들한 식감에 윤기가 반지르르하게 흐르는 매콤한 양념의 닭고기를 함께 나오는 특제소스에 찍어서 싱싱한 야채와 쌈 싸 먹으면 별미가 따로 없다. 다양한 야채와 소스까지 곁들여 먹으니 물리지도 않는다. 

여기에, 냉면에 돼지갈비를 싸 먹듯이 막국수 한 젓가락에 닭고기를 곁들여 먹는 것도 좋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건강에도 좋고, 매콤한 양념에 신선한 야채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음식이다.

더 많은 현지 맛집, 숨은 맛집 먹방은 유튜브 ‘남자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혜인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혜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