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경남중기청, 소상공인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모집우수 소상공인 발굴·육성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영석)은 2020년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은 지속 가능 경영을 오랜 기간 해 온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선정해 추가 성장을 지원하고, 그 성공모델을 확산시켜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백년소공인은 15년 이상 된 사업체를 대상으로 혁신 의지, 차별성 및 우수성, 성장역량 등을 종합평가해 선정한다.

올해 백년가게 육성사업의 달라지는 내용은 신청대상 업종을 모든 업종으로 확대해 수리업 및 기타 개인 서비스업(세탁소, 이·미용실) 등에서도 다양한 성공모델을 발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소상인과 소기업으로 한정하고 있던 신청대상 기업 규모를 중소기업까지 확대한다.

올해부터 국민추천제를 통해 우수한 소상공인을 국민 누구나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으로 추천할 수 있다.

국민추천을 받은 백년가게의 경우 업력 30년 이상의 요건을 충족하지 않더라도 성장 가능성을 중점 평가하여 국민추천 백년가게로 선정한다.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으로 선정된 업체는 올해 신설된 혁신형소상공인자금 융자금리 인하와  판로개척 및 기술지원사업 등 소공인 지원사업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한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이영석 청장은 “혁신의지 및 성장역량을 갖춘 우수 소상공인 여러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공고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및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