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부산
기장군, 관내 중·고등학생 모두에게 1인당 10매씩 보건용 마스크 무상배포중·고등학교 통해 8만5천매 무상배포

[경남데일리=손태석 기자] 기장군은 군에서 10매씩 포장작업을 해서 관내 중·고등학생 8천5백명 모두에게 1인당 10매씩 보건용 마스크를 오는 6일부터 무상배포한다고 밝혔다.

당초 기장군은 중·고등학생들의 개학 시기에 맞춰 보건용 마스크를 학교를 통해 무상배포할 방침이었으나 온라인 개학이 시행되고 개학 시기가 늦춰짐에 따라 당장 마스크가 필요한 관내 중·고등학생들에게 마스크가 빨리 전달될 수 있도록 이같은 결정을 하게 됐다. 

기장군은 지난 2월 18일부터 코로나19에 취약한 주민을 대상으로 마스크를 우선 지원하고자 관내 경로당,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그리고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에 마스크 40여만매를 제일 먼저 무상배포했다. 

2월 26일에는 관내 전세대를 대상으로 세대당 5매씩 마스크 35만매를 1차 무상배포했고, 3월 3일에는 관내 전세대를 대상으로 세대당 5매씩 35만매를 2차 무상배포했고, 3월 22일에는 관내 전세대를 대상으로 세대당 5매씩 35만매를 3차 무상배포했다.

또한 기장군은 전세대 2차 무상배포 이후 다수의 관내 주민과 접촉하는 특수직종 종사자와 코로나19에 취약한 임신부와 출산후 3개월 이내 산모 등에게 1인당 10매씩 마스크를 무상배포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기장군은 손소독제 13만병을 확보하여 관내 7만 세대 전체에 세대당 1병씩 무상배포했고,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를 비롯하여 다중이용시설과 관내 기업체와 자영업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무상배포하고 있다.

손태석 기자  elroi115@hanmail.net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태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