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무학 세계주류박물관 굿데뮤지엄, 1일부터 재개관
무학 세계주류박물관 굿데뮤지엄, 1일부터 재개관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전 세계 3,500여 종의 술을 통해 세계 각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무학의 세계주류박물관 굿데이뮤지엄이 1일부터 재개관한다.

무학은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 및 조치 사항에 따라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관람객을 위한 안전 수칙을 마련하고 굿데이뮤지엄을 재개관 했다.

입장 시 열화상 카메라를 통한 발열 확인과 QR코드 기반 전자출입명부 기록과 관람 시 마스크 착용, 손 소속제 비치 등 방역 수칙에 맞춰 관람을 허용할 계획이다.

2013년부터 2년의 준비 기간을 거쳐 2015년 7월 창원시 마산회원구 무학 창원1공장에 문을 연 굿데이뮤지엄은 세계 각국에서 수집한 술 3,500여 종과 술잔, 주류 관련 물품 등 술의 기원을 통해 각국의 문화 변천을 알 수 있는 박물관이다.

굿데이뮤지엄은 무학에서 생산하는 소주 딱 좋은데이, 청춘소주 뿐만 아니라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아메리카 등 각 대륙의 특징을 살린 공간에 각 나라의 술을 전시해 보는 즐거움을 더 했고, 전담 큐레이터와 창원시 산업해설사가 상주해 해설을 통해 체계적인 관람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불러 모으고 있다.

전 세계의 술을 한자리에 모아 세계 각국의 다양한 술에 담긴 역사와 이야기를 알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굿데이뮤지엄은 당분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만 운영되며 10시, 2시, 4시는 전문 해설사의 해설을 들으며 관람할 수 있다. 사전 예약문의는 굿데이뮤지엄 홈페이지 또는 전화(070-7576-2017)로 하면된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