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축제·여행
속초에서 런닝맨 촬영지 ‘돌섬대게횟집’푸짐한 스끼다시와 대게 2+1 이벤트 진행
속초대게

[경남데일리=박수진 기자] 대게는 물맞이겟과의 하나로 등짝지의 길이가 무려 22cm 가량 되며 갑각의 가장자리에 작은 가시가 있고 등 면에는 돌기가 있다. 국내에서 나는 다양한 게 종류 가운데 가장 크며 맛이 좋다.

또한, 대게는 크기보다는 살이 얼마나 차 있는가에 상품 가치가 결정되는데, 속초에서 나는 대게가 큼직하면서도 살이 많아 많은 이들이 속초대게를 선호하고 있다.

속초에는 다양한 맛있는집이 즐비하고 있는 만큼 속초가볼만한곳으로 대게 전문점을 꼽을 정도로 대게가 알려져 있는데, 속초횟집 ‘돌섬대게횟집’에서 다양하고 푸짐한 스끼다시와 살이 꽉 찬 대게를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돌섬대게횟집은 방송투데이, 6시내고향, 런닝맨 촬영지로 알려진 바 있는데, 특별히 방송이 아니더라도 많은 연예인들이 단골로 자주 찾아오고 있다는 평이다.

오징어

아울러, 속초에는 횟집 전문점들과 별개로 한적한 바다를 바라보며 회와 살이 푸짐한 대게를 즐길 수 있어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이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돌섬대게횟집 관계자는 “날씨가 더워지면서 많은 분들이 찾아주고 계신다. 이에 6월 대게세트 메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대게 2마리 세트를 주문하면 홍게 1마리를 추가로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오징어철로 시즌 메뉴 주문 시 서비스를 추가 제공하고 있다. 또한, 푸짐한 스끼다시와 물회, 어죽 등이 서비스로 제공되기 때문에 가성비 면에서 만족하고 가신다”고 전했다.

이어 “속초동명항 인근에 위치해 있어 승합차로 무료 픽업이 가능하며 대형 연회석을 완비 했기 때문에 각종 모임이나 단체 방문도 가능하고, 대게 2+1 이벤트와 함께 나오는 스끼다시와 푸짐한 메뉴 덕에 인원이 많아도 포만감 있는 식사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박수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