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한국폴리텍Ⅶ대학 기계시스템과 기능장 100% 합격주경야독으로 기능인 최고 자격증 기능장 꿈 달성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 ‘기계시스템과 기능장 과정’ 졸업생들이 전원 기능장 취득을 자축하고 있다.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이하 창원캠퍼스)는 2020년 ‘기계시스템과 기능장과정’ 졸업생 20명 전원이 ‘기능장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창원캠퍼스가 40기의 기능장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한 기수 전원이 기능장을 취득한 것은 전례 없는 일이다.

‘기능장’은 대한민국 최고급 수준의 숙련기능인 인증 자격증으로, 기능 인력 지도 및 감독, 현장훈련, 경영계층과 생산계층을 유기적으로 연계시켜 주는 현장 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4차 산업에 부응하기 위해 미래신성장동력학과로 개편한 기계시스템과의 기능장과정 학생 중에는 대기업 장기 근속을 통한 관리, 설계, 가공, 품질, 영업까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포함되어 있었고, 현장 전문가들이 2018년 1회차 시험을 먼저 합격한 후 다른 동기들을 서포트 하며 끌어주는 역할을 하여 마침내 2020년에 마지막 1명까지 전원 기능장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번 졸업생들은 모두 생업이 있는 직장인으로 주경야독하며 공부하는 힘든 과정에서 돈독함이 생겼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한 학생은 “프로젝트 작품(졸업 작품) 기간에는 고난이도 가공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학우들끼리 밤늦게까지 함께 남았던 고생한 것이 40기 동문의 자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며 “최종적으로 학우들 모두 함께 명장 과정에도 도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