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시, 인구감소 극복 및 인구 유입을 위한 경상남도 공모사업 최종 선정청년과 50+ 세대가 함께 청사초롱 밝히다.
   
▲ 거제시, 2020년 인구감소 극복 및 인구 유입을 위한 경상남도 공모사업 최종 선정

[경남데일리 = 김홍준 기자] 거제시는 경상남도에서 주관한 ‘2020년 인구감소 극복 및 인구 유입을 위한 대응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속적인 청년층 유출에 따른 청년인구 유입과 지역민과의 교류·소통 지원을 통해 지역 인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책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청사초롱 녹색농촌체험마을회와 거제시 청년 창업농“잘키울 거제”가 협업을 통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청사초롱 세대 어울림 센터를 건축 마을공동체와 연계한 청년들의 교류·융합, 소득 창출 및 일자리지원을 위한 청년복합공간 마을, 청년 농부가 생산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및 도시민의 대상 프리마켓 공간 계획으로 조성한다.

시는 마을 공동체와 청년 창업농이 귀농·귀촌 배경, 청년 취·창업에 대한 맨토링을 통해 지역에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 하는 커뮤니티 사업 추진과 소득증대를 위해 직거래 장터, 프리마켓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마을 공동체가 잘 운영되고 있는 지역에 조선 퇴직자 등 귀농.귀촌 희망자에 대해 안정적인 정착 지원을 통해 농촌지역의 인구유입 지역 활성화에 많은 보탬이 될 것이라 ”고 말했다.


김홍준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홍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