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시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인증서 전달식 가져
거제시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인증서 전달식 가져

[경남데일리=김홍준 기자] 거제시는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사회적 인정과 격려를 통해 자율적인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자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을 적극 발굴, 운영하고 있다.

24일 거제시청 시장실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나눔을 실천해주신 지역 사장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25개 신규 등록 업체에 대한 인증서 전달식이 열렸다.

거제에는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이 104호점까지 등록되어 있으나 폐업, 업종 변경 등으로 현재 47개 업체만 남아 있는 상황이며, 이번 신규 등록을 통해 총 72개 업체에서 자원봉사자들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은 자원봉사증을 소지한 자원봉사자가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약정된 할인율로 혜택을 주는 업체다.

할인율은 최소 5% 이상으로 가맹점 자율 선택사항으로 지역 내 모든 점포와 사업체(유흥업소 제외)가 해당되며 할인가맹점 등록 신청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로 문의(055-632-0400)하면 된다.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으로 등록되면 할인가맹점 인증서와 스티커를 제공하고 자원봉사센터 SNS와 소식지, 리플릿 등으로 홍보 혜택도 받는다.

이 밖에도, 시에서는 공영주차장, 체육시설, 거제정글돔, 포로수용소유적공원 등 공공시설 이용료 감면 혜택을 위해 조례 개정 등 적극 행정을 펼쳐 2021년 1월부터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자원봉사에 대한 사회적 가치 인정으로 지역 자원봉사자의 사기와 자긍심을 고취하고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우대 시책 마련으로 지속적인 자원봉사 참여를 유도하고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에서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자원봉사 실적 누적 200시간 이상 활동한 봉사자여야 하며, 유효한 자원 봉사증을 제시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홍준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홍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