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
창원문화재단, 2020 창원조각비엔날레 기념식 개최역대 비엔날레를 돌아보며 이후의 향방 모색
창원문화재단, 2020 창원조각비엔날레 기념식 개최

[경남데일리=이성용 기자] 창원문화재단은 28일 성산아트홀에서 2020창원조각비엔날레 “비조각-가볍거나 유연하거나”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방역지침에 따라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좌석 간 거리 두기를 실천하며 개최됐다.

허성무 창원 시장, 박춘덕 창원시 의회 문화환경도시위원회 위원장, 강제규 창원문화재단 대표 이사, 전국 주요 미술관 관계자, 지역 언론사 대표, 참여 작가, 그리고 지역 문화예술계 인사 등 15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허성무 시장은 “이번 기념식을 통해 지금까지의 비엔날레 역사를 돌아보며 이후의 방향까지 모색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이후 황무현 2020창원조각비엔날레 추진위원장의 '창원조각비엔날레 10년' 경과 보고에 이어  2020창원조각비엔날레 김성호 총감독의 올해 비엔날레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주제 공연인 에어리얼 쇼 퍼포먼스가 준비되어 현장에 있는 관람객들의 감동을 더하며 끝을 아름답게 장식했다.

한편 2020창원조각비엔날레는 ‘비조각-가볍거나 유연하거나’를 주제로 온오프라인에서 전시를 대중에게 오픈해오고 있다.

온라인 전시의 경우 비엔날레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프라인 전시는 성산아트홀, 용지공원 포정사에서 진행되며, 네이버 사전 예약제로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오프라인 전시에는 기본 전시 외에도 ▲도슨트 ▲테마별 전시 투어 ▲커뮤니티 프로그램 등 관람객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 되어 있다.

실제 10월 19일부터 10월 26일까지 한주간 방문객 수는 1만여명에 달한다.

온라인 전시는 전체 영상 137개로, 전체 누적 조회수가 2만 4천여회에 달한다. 전시는 11월 1일까지 계속 진행된다.

이성용 기자  anjffh1@nate.com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