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창원상의 미래경영 아카데미 1기 수료식 개최
창원상의 미래경영 아카데미 1기 수료식 개최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창원상공회의소(회장 한철수) 미래경영 아카데미가 28일 오후 5시 30분 인터네셔널호텔에서 열린 수료식을 끝으로 6개월 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경영인, 2세 경영인, 예비 2세 경영인, 기업 임원으로 구성된 41명의 수강생이 참여한 미래경영 아카데미는 급변하는 기업경영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경영인들의 역량강화와 미래산업을 이끌어나갈 차세대 경영인들의 인적네트워크 구성을 위해 올해 신설됐다.

지난 4월 14일, 우리나라 최고 협상전문가인 최철규 HSG휴먼솔루션 대표의 강연 ‘협상의 신’으로 시작을 알렸다.

이후 최병일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김경준 딜로이트컨설팅 부회장, 이정환 재료연구소 소장, 박영택 성균관대학교 교수 등을 초청해 국내외 최근 경제동향은 물론 최신 첨단 스마트팩토리 기술에 이르기까지 기업인으로서의 역량을 강화에 초점을 맞춘 강의로 구성했다.

또한, 한철수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최재호 (주)무학 회장 등 지역 선배 기업인을 초청한 ‘멘토와의 대화’를 통해 그들의 경영 철학과 노하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철수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은 “경영인들은 끊임없이 미래를 이야기해야 한다. 현재의 위기를 넘어 다가올 미래를 대비한다면 반드시 기회는 찾아올 것이다.”며 “미래경영 아카데미가 미래를 향한 작지만 소중한 첫 걸음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경영 아카데미는 수강생을 중심으로 한 동문회(회장 오정석 (주)현대정밀 대표이사)를 구성하여 지속적으로 네트워크를 이어가며, 매년 1기 이상의 졸업생을 배출할 예정이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