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의령
의령군,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정부포상 및 특별교부세 재정인센티브 수여

의령군,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경남데일리=조홍래 기자] 의령군(군수 권한대행 백삼종)은 13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및 고충민원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 18개 지표를 기준으로 총 304개 기관(중앙44, 시도교육청 17, 광역17, 기초 226)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기초자치단체 중 군 지역에서 “가등급” 8개 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와같은 성과는 민원행정에 대한 기관장의 의지 및 관심도가 반영된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수립, 민원제도 운영 및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분야 등에서 매우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군은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활성화, 민원정보 홈페이지 수시 현행화 등 민원인의 입장을 헤아리는 민원제도 운영은 물론 신속한 민원처리로 민원처리 단축률을 향상시켰으며, 임산부, 장애인,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민원인 우대창구’ 개설 운영, ‘국민과 소통하는 국민신문고 구현’ 등 타 기관과 차별화를 실시하여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행전안전부는 이번 평가에서 “가등급”을 받은 최우수기관에 정부포상 및 특별교부세 재정인센티브를 수여할 계획이다.

백삼종 권한대행은 “군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일상 생활속에서 민원서비스의 실질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홍래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홍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