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김해시, 2021년 양성평등기금사업 공모

[경남데일리 = 배성우 기자] 김해시는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의 권익증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2021년 김해시 양성평등기금사업을 오는 2월 8일까지 공모한다.

올해는 민·관협력체계 기반을 강화하고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 내실화 및 양성이 함께 만드는 지역정책 추진으로 시민공감형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해 7천만원에서 1억5천만원으로 증액했으며 공모 분야도 세분화해 다양한 사업에 지원한다.

공모 분야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마을돌봄, 마을학교, 안전 모니터링 등 마을 공동체 사업, 젠더 거버넌스 김해여성대학 운영의 지정공모와 양성평등, 인식제고 및 성인지정책 활성화, 지역사회 안전증진, 가족친화 환경 조성 및 여성의 경제·사회참여 확대, 다문화가족 등의 가족지원사업 여성친화도시 홍보 등 일반공모로 사업별 사업수행역량, 사업적합성, 기대성과, 예산의 적정성 등을 검토해 김해시양성평등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과 금액을 결정한다.

신청자격은 김해시 소재 비영리법인 및 민간단체, 양성평등 사업 또는 연구를 수행하는 대학·연구소·평생교육기관이다.

공모기간은 18일부터 2월 8일까지이며 신청은 다음달 3일부터 8일까지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시 여성가족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양성평등 실현을 촉진하고 여성이 성장하고 더불어 지역사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