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김해시 행복한 나눔, 푸드마켓 식품키트 배부
   
▲ 김해시 행복한 나눔, 푸드마켓 식품키트 배부

[경남데일리 = 배성우 기자] 김해시는 식품기부 활성화 및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의 결식 문제 해결을 위해 2009년 6월부터 시행된 김해시 푸드마켓을 운영 중에 있으나, 코로나 19 대응을 위해 설 명절을 맞아 1월 25부터 2월 9일 까지 드라이브 스루 및 워킹 스루를 통한 식품키트를 배부하기로 했다.

이용대상자들의 혼잡을 막고 지역사회 감염확산에 대응하고자 생년월일 끝자리를 이용한 5부제로 실시하고 신규 이용자들에게 방역수칙 준 수사항 및 방문일자를 사전 안내 후 식품키트를 배부해 신속하고 안전 하게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시는 푸드마켓 이용대상자는 매년 1월 초 선정기준에 따라 총점이 높은 순으로 선발해 총 500세대를 모집하고 확정했다.

선정 우선순위는 1순위 긴급지원 대상자, 2순위 차상위계층, 3순위 맞춤형 급여 탈락자 및 중지자, 4순위 기초수급 대상자 이다.

박종주 시민복지과장은“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행복한 나눔을 통해 지역 내 결식을 방지하고 설 명절이 다가오는 만큼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푸드마켓의 식품키트를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저소득계층에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업체 발굴에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