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무료 지방자치대학 5일까지 모집사단법인 경남자치연구원, 10월 5일까지 모집

사단법인 경남자치연구원은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역량이 높은 지방공직자를 육성하기 위하여 수강료를 무료로 하는 지방자치대학 강좌를 개설하기로 하고 수강생 모집에 들어갔다. 이 강좌는 지역의 한 독지가가 기탁한 연구기금을 공익창출을 위하여 활용하는 형태로서 9개 분야 강사의 강사료를 이 기금에서 전액 지원하며, 수강생들은 그들의 식사비, 교재비 등 소액의 실비만 부담한다.

경남자치연구원의 지방자치대학은 10월 10일에 개강하여 12월 12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150분씩 모두 9개 강좌를 개설하기로 했으며, 강사진은 해당 분야 전국 최고의 연구실적을 가진 대학교수들과 해당 분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구성하였다. 강좌의 전반부는 선거에서 당선에 필요한 분야의 지식을 제공하고, 후반부는 당선 후 지방공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는 분야로 구성되었다.

경남자치연구원의 지방자치대학은 10월 5일까지 모집활동을 하는데, 지원서는 인터넷에서 경남자치연구원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다운받아 작성하고 제출하는 방식이 권장되고 있다. 

경남자치연구원 김영기원장(경상대 명예교수)은 이런 형식의 지방자치대학은 우리나라에서 처음 있는 일로서 독지가의 귀한 뜻과 지방자치 전공자로서 그의 인적 네트웍을 동원하여 최고의 강사진을 구성하여 무료지만 최고 수준의 강좌를 구성할 수 있었다며 많은 분들이 수강하여 좋은 결실을 이루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창순  jinjutv@naver.com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창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