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우리이웃
‘장수사진’ 촬영에 들뜬 어르신들창원교차로신문 무료 촬영 '인기'

창원 사파동 노인종합복지관. 사무실 한켠이 왁자지껄하다.

삼삼오오 모여든 어르신들이 얼굴은 마냥 즐겁기만 하다. 장롱속 깊숙이 넣어두었던 색동저고리를 갖춰 입은게 영락없이 어린아이다.

이날은 창원교차로신문이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마련한 ‘孝, 장수사진 촬영’이 있는 날. 이날에만 무려 22명의 지역 어르신들이 단아한 자세로 장수사진을 촬영했다.

   
▲ 창원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쉼터이자 휴식공간.

촬영에서 인화, 액자까지 모두 창원교차로신문이 무료로 제공했다.

이에 대해 창원노인종합복지회관 남진옥 관장은 “교차로신문에서 지역 어르신을 위해 이런 이벤트를 마련해줘 대단히 감사하다”면서 “평소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기업으로 알고 있었지만, 쉽지 않은 봉사를 꾸준히 해 줘 감동받았다”고 전했다.

   
▲ 창원교차로신문 무료 장수사진 촬영에 감동받았다는 창원노인복지관 남진옥 관장.

어르신들의 쉼터, 노인복지관

창원시 노인종합복지회관(관장 남진옥)은 노인들의 편안한 쉼터이자 문화교육 장소이며, 일자리 제공 및 지역사회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곳이다.

사파정동에 위치한 노인종합복지회관은 4천788평의 부지에 96억원을 들여 건축한 지상 2층 건물로 노인전용 여가복지시설이다. 이와 함께 물리치료실, 체력단련실, 식당, 당구장, 탁구장, 상담실, 다목적 강당, 컴퓨터실, 게이트볼장 등을 갖추고 있다.

시설물 이용 대상자는 창원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의 노인과 그 배우자이며, 국민기초생활 수급자는 전 시설물 및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남진옥 관장은 “천연비누 사업단 등 노인들의 일자리 창출 외에도 안락한 쉼터로 제공하기 위해 무료로 운영하는 양.한방 진료 건강클리닉, 물리치료, 이.미용 서비스, 법률생활 상담실과 체력단련실, 여가선용을 위한 게이트볼장, 당구장, 탁구장, 장기·바둑실 등이 있으며, 경로식당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노인들에게 점심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한다.

   
▲ 창원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내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노력으로 지난해 정부 우수기관으로 표창받았다.

어르신 일거리 위해 다양한 사업전개

창원시 노인종합복지회관은 고령인력에 적합한 일거리를 확보해 실질적인 소득보장 및 여가선용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공동작업장을 운영하며, 다양한 일자리 제공 및 지역사회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 시설물 이용 대상자는 창원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의 노인과 그 배우자이며, 국민기초생활 수급자는 전 시설물 및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창원시 노인종합복지회관(http://senior.cwsisul.or.kr) 문의.055)267-5241

창원 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는 이런 사회변화에 발맞추어 노인들에게 유용하고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운영되고 있다.

남진옥 센터장은 “더 이상 노인들이 은퇴 후 가정에만 있기보다, 그들의 능력이 개인적으로나 국가 전체로 발휘되어 개인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의 경제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발판을 꾸준히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한다.

창원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www.changwon6588.or.kr) 문의.055)286-6588. <배근영 기자>
 

배근영  inforcross@hanmail.net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근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