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하동
하동교육 청렴UCC 공모전 개최하동교육지원청, 다음달 16일까지 학생들의 즐거운 청렴 이야기 담은 UCC

[경남데일리 = 이강현 기자] 하동교육지원청은 미래세대인 학생들의 청렴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하동교육 청렴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청렴UCC 공모전은 하동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5월 20일부터 6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주제는 ‘학생들의 즐거운 청렴 이야기’로 청렴의 6대 덕목인 정직, 배려, 약속, 절제, 공정, 책임을 소재로 학생들이 학교생활 등에서 경험한 청렴 이야기를 담은 순수 창작물을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 작품은 자체 심사위원회를 통해 초등부, 중·고등부로 나눠 부별로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3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교육장 상과 부상이 수여되며 선정된 청렴UCC는 유튜브 ‘경상남도하동교육지원청 청렴채널’에 공개해 청렴교육 홍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어릴 때부터 디지털 환경에서 자라 ‘디지털 네이티브’라고 불리는 Z세대인 학생들이 자신들의 언어인 디지털 미디어를 이용해 청렴이 적용되는 상황을 재구성해봄으로써 청렴의 의미를 몸으로 체득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게 됐다.

백운현 교육장은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청렴에 대한 소재를 찾는 과정을 통해 청렴이 우리 생활 속에서 얼마나 밀접하게 연관이 돼 있는지 그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강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