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하동
주한외국공관·지자체에 하동세계차엑스포 홍보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제3회 지자체-주한외국공관 1대1 협력미팅 참가
주한외국공관·지자체에 하동세계차엑스포 알렸다

[경남데일리 = 이강현 기자]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11일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가 주관한 제3회 지자체-주한외국공관 1:1 협력미팅 행사에 참가해 엑스포를 알렸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예년 대비 분리공간에서 소규모로 진행된 이번 협력미팅에는 21개 주한외국공관과 29개 국내 지자체 관계자가 참가해 지방정부와 주한외국공관 간의 네트워크 강화의 장을 제공하며 지방정부의 국제화 업무 발전을 위해 개최됐다.

엑스포조직위는 이번 행사에서 중국·일본 등 차를 생산하는 아시아 국가들의 해외공관 관계자들에게 하동세계차엑스포 개최 홍보와 차 관련 도구 등 국제관 전시와 해외 기업의 엑스포 참여를 요청했다.

특히 신창열 사무처장은 “국외협력처 확보를 위한 방안으로 각국 대사관 부부를 초청하는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며 “엑스포 개막식 또는 제3회 세계차의 날 기념행사에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한민국 대표 차박람회로서 정부에서 승인한 최초의 차관련 국제행사임을 강조하며 중국과 일본, 한국은 오랜 차문화를 바탕으로 함께 역사를 같이하는 이웃나라로서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강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