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산삼 항노화의 모든 것을 한눈에, 2021함양산삼엑스포면역력, 항노화 등 생활 속 건강정보와 함께 산삼의 가치 재조명
   
▲ 산삼 항노화의 모든 것을 한눈에, 2021함양산삼엑스포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이달 10일 개막한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에서는 산삼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산삼의 과거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10개의 전시관을 만나볼 수 있다.

테마별로 구성된 10개의 전시관 중 산삼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전시관은 3개소로 구성된다.

산삼주제관은 산삼과 항노화산업에 대한 지식을 쌓은 공간으로 산삼의 5개 꽃잎을 형상화해 지어진 독특한 외관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야간에는 건물 외벽에 미디어파사드를 연출해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다.

산삼주제관 내부는 심마니 생활풍습 등을 전시한 함양산삼관, 함양군의 산삼과 항노화산업 등을 전시한 항노화산업관, 함양 산삼의 가치를 동양화 기법으로 표현한 영상을 볼 수 있는 미디어 갤러리, 함양의 주요 명소 등을 vr로 체험할 수 있는 vr체험존으로 구분된다.

또한, 산삼주제관의 전망대는 엑스포 행사장과 상림공원을 조망할 수 있고 지리산 산세와 산삼으로 트릭아트를 표현해, 관람객에게 휴식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약용식물관은 함양의 약용식물에 대한 정보를 얻는 공간이다.

약용식물관에서는 약용식물의 역사적인 기록과 약용식물의 종류, 함양 산양삼의 자연환경, 게르마늄 등으로 우수한 효능과 특징, 어린이를 위한 가상으로 모래를 이용한 산양삼 재배체험 등 지식을 습득하고 체험을 할 수 있다.

생활문화관은 삼의 어원과 특징안내, 삼의 형태 및 세계의 삼에 대한 소개, 산양삼의 재배정보 및 인터랙티브 체험공간, 산양삼의 성분 및 효능, 관련 제품전시 등, 산양삼 산업발전을 위한 함양군의 노력을 소개하는 전체 5개의 존으로 구성된 테마전시관으로 산삼과 관련된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소이다.

김종순 엑스포조직위원회 사무처장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산삼의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전시관 뿐만 아니라, 산양삼 생산과 가공품을 구입 할 수 있는 전시관도 마련되어 있다”며 “엑스포 기간 중 다양한 전시 콘텐츠 및 체험 공간을 준비했고 코로나 방역대책을 철저히 준비하였으니, 안전하게 엑스포를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엑스포장 내 전시 관람과 체험 프로그램 운영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며 입장권 구매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현장 매표소나 온라인 ‘티켓 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