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한국폴리텍VII대학 ‘스마트공장 운영 산·학협의회’ 발족 및 MOU 체결
MOU체결 왼쪽 오동수 산학협력단장과 ㈜에스디이앤티 김흥재 연구소장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이하 한국폴리텍Ⅶ대학)는 17일 산학협력단 4층 대강의실에서 고용안정선제대응패키지지원사업(이하 고선패사업)의 원활한 운영과 스마트인력양성사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스마트공장 운영 산·학협의회를 발족하고 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승정밀 김명한 대표이사 등 11개 기업체 대표자들과 오동수 산학협력단장, 이명현 전문위원 등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MOU 체결에 앞서 '스마트공장 운영 산·학 협의회' 회장에 ㈜에스디이앤티 김흥재 연구소장을 선출했으며, 사무국장은 ㈜화천기계 강학문 팀장이 맡았다.

오동수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스마트공장 운영 산·학협의회 발족과 MOU 체결을 통해 각 기업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마트공장의 발전 방향을 함께 도모하여 대학과 기업의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스마트공장 운영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기업에서 실제 필요한 업무능력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고용위기 및 실업자 해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스마트공장 운영 산·학 협의회 회장을 맡은 ㈜에스디이앤티 김흥재 연구소장은 “본 협의회를 통하여 여러 기업들의 스마트공장 운영 사례와 경험을 살려 여러분들의 사업의 번창하는 기회를 만들어 보자. 그리고, 경남도내 스마트공장을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대학과 협력하는 기회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산학협의회 단체사진

본 대학과 11개의 기업으로 구성된 스마트공장 운영 산·학협의회는 스마트공장 분위기 조성 및 확산으로 스마트 생태계를 조성하고 기업 간 스마트공장 정보 및 업무 공유를 통한 스마트공장 고도화 실현, 그리고 스마트공장 인력양성사업 공동참여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스마트공장 운영 산·학협의회 발족 및 MOU 참석자는 ㈜화천기계 강학문 팀장, 피케이밸브(주) 박신원 팀장, ㈜에스디이앤티 김흥재 연구소장, ㈜신광테크 최원석 차장, 신승정밀 김명환 대표이사, 태림산업(주) 왕채혁 실장, ㈜신신사 강재호 차장, 케이피항공산업(주) 유운용 이사, ㈜신스윈 윤기철 이사, 정아정밀(주) 임갑섭 팀장, ㈜동신모텍 이혁민 팀장 등이다.

한편, 본 사업은 경상남도·창원시 지역의 대량 구조조정의 현실과 고용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고선패 사업으로 5년간 진행되는 사업이며, 작년 5월부터 시작 되었다. 2020년에는 총 38명의 스마트공장인력양성 인력을 배출하였고, 올해 상반기 21명을 배출했다.

현재 하반기에는 3D디지털데이터전문과정 16명과 스마트공장구축과정 10명을 교육 중에 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