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녕
창녕군 양성평등주간기념 유공자 표창여성권익증진 및 양성평등 문화확산 등 기여 20명 표창
창녕군 양성평등주간기념 유공자 표창

[경남데일리 = 공태경 기자] 창녕군은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양성평등주간기념 유공자 20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한정우 군수, 이칠봉 창녕군의회의장, 유공자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으며 행사 전 독서의 계절인 10월 창녕군의 ‘책 읽는 창녕, 독서하는 군민’ 운동에 잘 어울리는 감미로운 시낭송을 통해 깊어가는 가을의 감성을 불러 일으켰다.

표창 수상자는 국회의원 표창 이태선, 조영숙 경상남도지사 표창 정정순창녕미래포럼여성회장), 이현미 창녕군수 표창 김지영, 배정희, 신춘화, 유영숙창녕미래포럼여성회), 이경숙, 성경수, 서순연, 김성희, 추두연, 김은경아이코리아창녕군지회), 김금자, 차정화, 신순자, 최혜정 창녕군의회의장 표창 김정숙, 성기순이다.

한정우 군수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수상의 기쁨을 더 많은 분들과 함께하지 못해 아쉽다.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준 수상자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양성의 다름과 다양성을 인정하고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 군민 누구도 차별받지 않고 양성이 평등한 창녕군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양성평등주간은 매년 9월 1일부터 7일까지로 1898년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인권선언문인 ‘여권통문’이 발표된 9월 1일을 기념해 일·가정 양립 및 정치·경제·사회·문화 모든 영역에서 성별로 차별받지 않는 남녀평등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제정된 주간이다.


공태경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태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