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NC다이노스
NC, 순항훈련 떠나는 해군에 ‘우승반지 그래픽 티셔츠’ 지원
NC가 지원한 우승반지 그래픽 티셔츠를 입은 해군사관생도들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NC 다이노스가 22일 해군순항훈련을 떠나는 해군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NC의 우승반지가 그려진 그래픽 티셔츠 600벌을 지원했다.

지난 1954년 시작해 올해로 68회째인 해군순항훈련은 제76기 해군사관생도를 포함한 600여명의 장병이 2척의 최신예 군함(왕건함, 소양함)으로 22일부터 67일간 2개국(미국, 캐나다) 5개항을 방문하며 임무수행 능력과 원양항해 능력을 함양하고, 우방국 간 군사외교 활동 및 국위선양 활동을 펼치는 훈련이다.

NC는 2014년부터 매년 해군순항훈련을 떠나는 해군에게 레플리카 모자, 점퍼 등 구단 물품을 지원하며 전 세계 교민 만나기에 함께했다.

올해는 훈련에 참가하는 전 장병들이 착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NC의 창단 첫 통합우승을 기념해 제작한 ‘우승반지 그래픽 티셔츠’ 600벌을 지원하며 장병들의 군사교류 협력과 국외 홍보 활동을 돕기로 했다.

심선엽 NC 다이노스 마케팅팀장은 “NC 다이노스는 해군사관학교를 비롯해 경남, 창원지역에 거점을 둔 군부대와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협력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장병들을 창원NC파크에 초청하지 못했지만, 이번 지원으로 조금이나마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 해군 사관생도 및 승조원 장병들이 건강히 순항훈련을 마칠 수 있도록 NC도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NC는 창단 이후 매년 ‘충무공의 날’ 행사를 열어 지역의 자부심을 함께 나누고, 한미 해군 관계자를 홈경기에 초청해 시구/시타 이벤트를 벌이는 등 대한민국 해군과 다양한 프로모션 및 협력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