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창원상의 11월 한달간 '창원블랙위크' 추진착한소비 붐 추진협의회 총회 열고, 창원블랙위크 추진 결정

창원상의 착한소비 붐 추진협의회 총회 열고, 창원블랙위크 추진 결정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창원상공회의소가 추진하는 ‘착한소비 붐 추진협의회’가 지역 내 소비촉진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오는 11월 1일부터 한달 간 ‘창원블랙위크’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협의회는 22일 창원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정현숙 (사)중소기업융합경남연합회장, 임영갑 창원시외투기업협의회장, 신상율 소상공인연합회장, 이흥진 창원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연합회장 등 지역경제계 주요 인사, 소상공인 단체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착한 소비 붐 추진협의회 총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총회를 통해 오는 11월 1일부터 착한소비 시즌2, ‘창원블랙위크’를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창원블랙위크’는 지역 내에서 소비한 금액에 대해 1만원당 경품응모권을 부여하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소비촉진 이벤트다.

협의회는 이번 행사로 인해 창원시 전역에 소비촉진 분위기를 조성하여 위드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경제회복과 일상으로의 복귀를 기대하고 있다.

구자천 회장은 “이번 행사로 인해 많은 시민들이 착한소비에 동참하여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주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위해 착한소비 붐 추진협의회에서도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착한소비 붐 추진협의회는 지역 내 소비진작을 위해 지난해에도 ‘블랙위크&골든 프라이데이 행사’를 개최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