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한국폴리텍VII대학, 스마트인력채용박람회 개최...구직 청년들의 발길 이어져

㈜에스디이앤티 김흥재 연구소장(스마트산학협의회 회장), 오동수 산학협력단장과 교육생의 상담하고 있다.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배석태, 이하 한국폴리텍Ⅶ대학)는 22일 교내 폴리텍홀 1층 실내체육관에서 '스마트인력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한국폴리텍Ⅶ대학, 제이엠커리어, 그리고 경남고용안정센제대응지원센터가 주최하고, 한국폴리텍Ⅶ대학이 주관했다.

본 행사에 참가한 기업은 ㈜에스디이엔티(대표이사 이설두), ㈜웰템(대표이사 박정우), 그리고 ㈜대오비전(대표이사 권순미, 울산 소재 기업) 등 13개 기업이고, 취업전문기관인 제이엠커리어와 고용안정선제대응센터의 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참여했다.

채용박람회를 통한 구직활동은 현재 한국폴리텍Ⅶ대학에서 교육 중인 ‘스마트공장운영관리자과정’ 교육생 25명과 상반기 수료생 중 미취업자, 그리고 스마트공장 관련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접종완료자를 포함하여 160여명이 참가했다.

그리고, 경상남도 내 고선패-고용안정선제대응패키지지원사업-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창원대학교 등 수행기관들이 참석하였다. 대학 측에서는 오동수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하여 이명현 전문위원, 김지완 매니저, 그리고 강진영 매니저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오동수 산학협력단장은 “코로나19로 많이 어려운 시기에 ‘스마트인력채용박람회’에 참가한 15개 기관의 대표님들께 감사드리며, 구직활동에 참가한 스마트공장운영관리자과정 25명의 교육생들과 상반기 수료생 중 미취업자, 그리고 재학생들의 적극적인 구직활동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하면서 “경남도내 스마트공장 운영을 위한 전문인력들이 취업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자.”고 말했다.

지난 9월 17일 발족한 ‘스마트공장운영 산∙학협의회’ 김흥재 회장은 “코로나19로 많은 기업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었는데, 이번과 같이 스마트공장에 채용할 수 있는 청년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공간이 마련되어 감사하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국폴리텍Ⅶ대학과 경남도내 스마트 기업들이 인력양성과 취업에 대해 공유하는 좋은 계기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본행사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거리두기 비수도권 3단계에 맞추어 행사 전후 방역,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수기 출입자명부 작성 등 기본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지키며 진행되었다.

한편, 한국폴리텍Ⅶ대학에서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공장운영관리자과정’은 경상남도·창원시 지역의 대량 구조조정의 현실과 고용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고선패 사업 중 하나이다.

본 사업은 5년간 진행되며, 작년 5월부터 시작됐다. 2020년에는 총 38명, 올해 상반기에도 21명의 스마트공장인력이 양성됐다.

현재 하반기에는 3D디지털데이터전문과정 15명과 스마트공장구축과정 10명을 교육 중이며, 총 360시간을 마치게 되는 25일까지 진행된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