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우리이웃
용화 장학회, 장학금 3천만원 지원

용화장학회(회장 박용화)가 도내 재학생 36명에게 3,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용화장학회는 24일 창원 성산아트홀에서 도내 재학생 36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3,000만원을 지원했으며, 2학기에 3,0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24일 용화장학회 박용화 회장이 도내 재학생 36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용화장학회는 지난 1995년부터 매년 도내 재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매 학기별로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장학금 수여식에는 매년 자원인사를 초청해 장학생들에게 덕담을 나누고 있으며 올해 제1학기 장학금 수여식은 특별히 박태우 경남교육청 학교정책과장을 초청인사로 선정해 경남교육이 바라는 학생상에 대해 이야기했다.

   
▲ 용화장학회(회장 박용화)가 24일 오전 11시 창원 성산아트홀에서 도내 재학생 36명에게 3,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박용화 회장은 인사말에서 “학생들이 희망찬 학교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장학금을 마련했다. 우리 학생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면서“항상 도덕성을 삶을 교훈으로 삼고 착하고 정직하고 양보하고 나누는 마음을 갖고 한번의 실패로 절대 좌절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한편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용화장학회에 고맙고 감사함을 가슴속에 새기며 열심히 노력해 정직하며 멋지게 큰 꿈을 실현해 용화장학회에서 바라는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갑옥  master@cwin.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갑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