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경남도, 성 평등한 경남을 위한 포럼 발족 및 회원모집살기 좋은 성평등 경남을 만들기 위한 포럼의 시작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상남도는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을 통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성평등 경남을 만들기 위해 지역여성의 고민을 듣고 나아가 정책의제 발굴과 네트워크 활동을 장려코자 경남여성가족정책포럼을 발족한다고 밝혔다.

여성정책포럼은 경남여성가족정책에 관심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회원이 되면 경남의 여성가족정책 발굴을 비롯해 분과별 모임, 세미나·포럼, 각종 교육·행사 등 다채로운 활동에 참여하며 다양한 분야에 활동하는 여성활동가들과 교류하며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

포럼은 22일 오후 2시 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 2층 대강당에서 창립총회 및 ‘양성평등 환경조성을 위한 지역네트워크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로 기념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활동을 시작한다.

포럼 발족 후에는 분과별 포럼 회원들의 주제선정, 토론 및 회의, 보고서 작성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회원모집기간은 다음달 7일까지이며 모집분야는 노동·일자리, 성 주류화, 가족·돌봄, 여성친화도시, 교육·문화 등 5개 분과로 관심 있는 분과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현재 신청자가 100명을 넘은 상황이지만, 분과별 20명 이상이 모여야 활동 진행이 가능하기에 경남도는 도민들의 더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민말순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지난해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 설립 이후 경남여성가족정책 플랫폼 구축을 위해 열과 성을 다했다”며 “경남여성가족정책포럼이 명실상부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