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NH농협은행 경남본부, ESG실천기업 인증패 수상
좌측 두번째부터 최영식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장, 김종길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회장, 박철우 대한적십자사 사회협력팀장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최영식)는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ESG실천기업'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

국내 대표적 비영리 공익법인인 대한적십자사는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사회적 약자지원과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에게 'ESG실천기업'인증패를 수여하고 있으며,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그간의 도민과 지역사회를 위한 각종 사회공헌을 인정받아'ESG실천기업' 인증패 수여받게 됐다. 

26일 진행된 전달식 행사에는 NH농협은행 최영식 경남본부장과 대한적십자사 김종길 경남지사회장 박철우 사회협력팀장 등이 참석하여 인증패 전달식을 가지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최영식 본부장 부임 이래 전자결재 방식 전면 변경, 탈 플라스틱 고고챌린지 전직원 참여, 관용차량 전기차 도입 등 저탄소 시대에 발맞춘 업무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으며, 특히 ㈜무학, ㈜신신사, ㈜금아하이드파워 등 경남의 대표 향토기업과 ESG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탄소중립 실천과 사회공헌에 앞장서기로 하는 등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최영식 본부장은 “NH농협은행은 대한적십자사로부터 ESG실천기업 인증패를 받은 만큼 ESG경영을 선도하는 공익은행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