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우리이웃
BNK경남은행,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실시창원 명서시장, 울산 신정시장, 김해 삼방시장, 진주 자유시장
BNK경남은행,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실시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BNK경남은행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경남과 울산지역 전통시장에서 착한 소비 운동을 벌였다.

BNK경남은행은 17일 연말을 앞두고 경남과 울산지역 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은 지역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와 소외계층 구호를 위해 BNK금융그룹 차원에서 추진 중인 지역경제 활성화 운동이다.

BNK경남은행은 창원 명서시장, 울산 신정시장, 김해 삼방시장, 진주 자유시장에서 총 3000만원 상당 물품을 구매하고 지역 복지시설 20곳에 전달했다.

특히 최홍영 은행장은 창원시 정혜란 제2부시장, 복지시설 및 시장상인회 관계자들과 함께 창원 명서시장을 찾아 장을 본 뒤 시장 활성화를 위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1000만원 상당 창원사랑상품권을 이용해 복지시설에서 필요로 하는 채소ㆍ과일ㆍ수산물 등 식재료와 장갑ㆍ청소도구 등 물품을 구입했다.

이어 구입한 물품을 창원시에 소재한 창원도우누리ㆍ애육원ㆍ마산종합사회복지관ㆍ소망원ㆍ창원시립복지원 등 복지시설 5곳에 기탁했다.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이 끝난 뒤에는 시장 인근 음식점에서 ‘오늘 점심은 경남은행에서 모십니다’라는 시간을 갖고 캠페인 참가자뿐만 아니라 명서시장을 찾은 지역민들에게 점심을 무료로 대접했다.

최홍영 은행장은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이 지역 소외계층과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가져다 주기를 바란다. 서민들의 삶의 터전인 전통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BNK경남은행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BNK경남은행은 창원 명서시장뿐만 아니라 울산 신정시장, 김해 삼방시장 등에서도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전통시장을 찾은 지역민들에게 점심을 무료로 대접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과 별도로 시장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31일까지 ‘경남BC카드 명서시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페이북앱(App) ‘#마이태그 이벤트 코너’에서 ‘명서시장’을 태그한 후 창원 명서시장에 입점한 가맹점 126곳에서 경남BC카드(개인 신용/체크)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30% 청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