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양산
양산시,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 ‘청년날개 FIT’ 운영“청년이면 누구나 부담없이 편하게 이용하세요”
   
▲ 양산시,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 ‘청년날개 FIT’ 운영

[경남데일리 = 배성우 기자] 양산시는 청년들의 구직비용 절감을 위해 양산시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 “청년날개 FIT”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 20일부터 시행한다.

관내에 면접정장 대여업체가 없어 인근 김해, 부산 등 관외로 정장을 대여하러 가야 했던 지역 청년들의 불편함과 취업준비에서 가장 큰 부담인 면접접장에 대한 경제적·심리적 부담에 대한 청년들의 어려움 개선을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시행해 총 182명의 청년이 정장대여 서비스를 이용했다.

그 중 18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가 있었고 시는 취업합격자에게 축하 서한문과 모바일 케이크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함께 이들의 취업후기를 취업준비생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해 큰 호응을 받았다.

올해는 전년도 사업평가와 의견수렴을 통해 제안되었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자 지원대상을 확대하고 면접증빙서류 간소화를 추진한다.

기존 지원대상은 현재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추진 중인 전국 50여개 지자체 대부분에서 지원하고 있는 만 19세부터 39세이하로 되어 있어 특성화고 취업준비생과 같은 고교졸업예정자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취약점이 있었다.

이 점을 개선하기 위해 양산시는 2022년 사업에 고교졸업예정자를 포함하고 소규모 사업장에 면접을 보는 청년들의 불편과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면접증빙서류를 간소화하는 등 더 나아진 서비스로 청년들을 지원한다.

양산시에 주민등록을 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39세 이하 취업 면접 예정 중인 청년구직자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대여 품목으로는 남자용 자켓, 셔츠, 바지, 넥타이와 여자용 자켓, 블라우스, 치마등으로 기타 문의 사항은 양산시청 일자리경제과 청년지원팀에 문의 또는 양산시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일자리‘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면접정장 대여사업이 청년들에게 가장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인 만큼 지원에서 소외되는 청년이 없고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계속적으로 개선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