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의령
의령군, 이제 가까운 보건지소, 진료소로 오세요.오미크론 유행 신속하고 안정적인 대응, 신속항원검사 가능
   
▲ 의령군, 이제 가까운 보건지소, 진료소로 오세요.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의령군은 오미크론 변이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우리군에서는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지난 4일부터 관내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도 신속항원 검사을 실시하고 있다.

기존에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만 시행하던 신속항원 검사를 거동불편자, 오·벽지 교통 불편 등지역특수성을 고려해 관할지역 보건기관에서 편안하게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특수시책으로 군민우선주의를 실행하고 있다.

따라서 검사대상으로는 확진자 동거가족 및 유증상자, 보건지소장, 보건진료소장이 신속항원검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된 자에 해당이 된다.

검사절차는 신분증을 지참해 관할지역 보건지소나 보건진료소에 방문해 접수하고 독립된공간에서 직접 검사를 하거나 검사수행이 어려운 경우에는 직원의 도움을 받아 검사를 하면 되고자택에서 검사를 하고 싶을 경우에는 검사 키트를 배부 받아 가지고 가서 하면 된다.

신속항원 검사결과 양성이면 보건소 선별진료소 방문해 유전자검사를 받아야 하며 검사결과 확인 시 까지는 자택에서 대기, 귀가 시에는 대중교통 이용 자제를 권고하고 있다.

군에서는 3월 4일부터 시행된 우리동네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신속항원검사 키트와 방호 세트를 배부해 검사 진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 군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한편 오태완 군수는 “고령자와 교통취약지역인 우리군의 특수성을 반영해 우리동네 가까운곳에서도 신속항원검사를 가능하게 했으며 앞으로도 검사에 있어서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군민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코로나를 안정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