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강기윤 의원,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합류 인수위 '코로나비상대응특위' 위원으로 인선
강기윤 의원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창원성산구, 보건복지위원회 간사)이 21일 윤석열 정부 새로운 인수위 조직 중 코로나비상대응특위 위원으로 인선됐다.
 
인수위 코로나비상대응특위는 과학적 방역을 통한 코로나 대응을 위해 각 분야 최고 전문가 위주로 구성되었으며, 경남 현역의원인 강기윤 의원도 인수위원회에 합류하게 됐다.
 
21일 오후 2시 코로나비상대응특위 첫 번째 회의가 열어, 코로나 피해에 대한 소상공인 지원, 코로나 위중증 관리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강기윤 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로서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보건의료단체 관련 현안 해결을 위한 총괄업무를 수행해왔으며, 정부의 코로나 백신 늑장대응에 맞서서 백신 확보를 강력하게 어필하여 코로나 백신 확보에 기여한 보건복지 전문가로 인정받아 왔다.
 
특히, 지난 대선에서는 윤석열 선대위 직능총괄본부 부본부장으로서 전국 주요 보건의료단체와 14회 지지선언을 이끌었고, 취약지역인 전라도를 비롯한 경상도, 충청도, 수도권을 아울러 전국적인 후보 지지선언을 이끌어 낸 숨은 공로자로도 알려져 있다.
 
또한, 대선 기간 중 최고 수준의 코로나 대응 조직인 ‘코로나 위기대응위원회’ 활동을 함께 해 온 전문가로서, 그동안의 활동을 인정받아 윤석열 인수위원회 조직 중 하나인「코로나비상대응TF」위원으로 인선된 것으로 밝혀졌다.
 
강기윤 의원은 “하루 확진자가 60만명을 넘어가면서 이제 국민들은‘자기 순서를 기다리는 것일 뿐, 결국엔 전 국민이 걸리고 말 것’이라고 체념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하면서, “각자도생을 결심하고 있는 국민들께 새로운 정부가 희망과 비전을 보여줄 수 있도록 코로나비상대응 TF에서 맡은 바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