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16일 관내 거주 청소년 14명으로 18기 출범, 청소년 정책 제안 의제 선정 등 활동
   
▲ 함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경남데일리 = 차상열 기자] 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월 16일 함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 제18기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올해 18기를 맞는 함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관내 거주 청소년 14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촉기간은 내년 2월 말까지로 청소년이 직접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안 및 자문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위촉장 수여식과 임원선출 후 청소년참여활동 기본교육 및 청소년정책 등 관련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으며 2022년 청소년 정책과제 발굴 및 제안을 위한 연간 주요활동 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정책에 대한 정책제안 의제를 선정하고 이와 관련해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완료한 후 정책제안서를 함양군에 제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함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청소년참여활동 기본교육을 바탕으로 소통과 참여의 과정을 거치면서 우리 스스로 우리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주체적 입장에서 현실적인 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제안한 정책들이 관내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차상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상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