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산청
산청한방약초 축제 포스터 디자인 공모축제위원회, 다음달 10일까지 접수
   
▲ 산청한방약초 축제 포스터 디자인 공모 축제위원회, 다음달 10일까지 접수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는 제22회 산청한방약초축제 포스터를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포스트 공모에서는 올해로 22회를 맞는 산청한방약초축제의 의미 상징화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특히 축제 소재인 ‘전통한방’, ‘항노화 웰니스’, ‘동의보감’, ‘지리산 산청 청정약초’의 이미지를 효과적이고 독창적인 표현이 주요하다.

응모자격은 사업자 등록을 필한 인쇄, 출판, 디자인 업체면 된다.

공모 선정자에게는 축제포스터 및 리플릿 제작 납품권이 부여된다.

공모에 선정된 포스터는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각종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축제홈페이지에서는 역대포스터도 확인할 수 있다.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 관계자는 “3년 연속 대한민국 정부 지정축제에 선정된 산청한방약초축제가 올해로 22회를 맞았다”며 “축제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포스터는 홍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축제의 의미를 잘 표현한 포스터를 선정해 축제 홍보에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22회 산청한방약초축제는 올해 9월30일에서 10월10일까지 산청IC축제광장 및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지난 2001년부터 개최된 산청한방약초축제는 2013년 세계전통의약엑스포 개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최우수축제’, 2019년 대한민국 대표축제 선정, 2020~2022 대한민국 지정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대표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가 걸어온 길은 대한민국 한방 항노화 축제와 웰니스 관광의 역사 그 자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현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