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시,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참여자 모집여름방학 중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행정분야 체험기회 제공

[경남데일리 = 권경률 기자] 진주시는 여름방학 동안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행정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행정인턴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5월 25일부터 6월 2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진주시로 되어 있거나 진주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다.

4년제 대학의 경우 3·4학년 재학생이며 2·3년제 대학은 최고 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휴학생 및 졸업생, 중퇴생과 방송통신대생 그리고 이미 사업에 참여했던 대학생 등은 제외된다.

6월 8일 컴퓨터 무작위 추첨을 통해 1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인턴은 시청 및 사업소, 읍·면·동에 배치되어 다양한 행정 지원업무를 맡게 된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행정 체험을 통해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새로운 시책 제안 기회도 주어진다.

근무기간은 7월 4일부터 7월 31일까지 20일간이며 주 5일 하루 6시간 근무하게 된다.

배치 부서에 따라 근무시간이나 근무 요일은 달라질 수 있다.

만근 시에는 최저임금인 9160원의 시급이 적용되어 주휴수당, 간식비 등을 포함해 142만원 정도의 급여가 지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서와 재학증명서 등 서류를 구비해 네이버 오피스 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명단은 6월 9일 진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경률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경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