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부진경자청 구역 내 친환경물류센터 입주계약 체결㈜에코앤로지스부산, 물류센터 운영시 1,500여명 고용효과 예상
㈜에코앤로지스부산 물류센타 조감도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자청)은 국제산업물류지구 제9공구 내 건립될 ㈜에코앤로지스부산의 친환경물류센터 입주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경자청은 지난해 11월 LX인터내셔널과의 투자양해각서를 체결, 협약에 따라 물류센터 설립 및 투자를 위해 자회사 (주)에코앤로지스부산을 올해 상반기에 설립했다.

㈜에코앤로지스부산은 물류센터 건립에 3510억원 투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5만9969㎡ 부지에 지하1층~지상5층 건물을 내년에 착공해 2025년 상반기에 준공 및 물류센터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당 물류센터는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에너지 절감, 친환경 마감재 적용, 최첨단 안전 및 방재 시스템 도입 등 청정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친환경 물류센터로 운영될 예정이며, 물류센터 운영 시 지역 협력사를 통한 간접고용 등 파생고용 효과가 1500여명으로 예상되고 지역학교 중심의 산·학 연계 인력채용 및 지역 주민을 우선 채용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이후 음식료품 및 신선식품 배송시장이 성장하고 있고 1인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냉동·냉장 보관시설에 대한 수요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나 수도권에 비해 비수도권 지역은 물류센터가 부족한 편이다.

㈜에코앤로지스부산은 상온 뿐만아니라 저온창고도 함께 운영할 예정으로 기존에 입주한 물류업체와 상생·협력을 계획하고 있어 이번 입주계약으로 부산·경남권 물류센터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국제산업물류지구 9공구가 항만·철도·항공을 아우르는 ‘동북아 복합물류 중심지’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데 힘을 싣게 됐다.   

김기영 청장은 “(주)에코앤로지스부산과의 입주계약 체결을 통해 지역 경제가 좀 더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친환경물류센터 건립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남은 행정절차 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 또한 우리청이 동북아 복합물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각종 최첨단 산업과 신성장산업이 유치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