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군 학교 밖 청소년, 2022년 제1회 검정고시 44명 대거 합격중졸 4명·고졸 40명 등 코로나19 비대면 수업 불구 합격 쾌거
   
▲ 함양군 학교 밖 청소년, 2022년 제1회 검정고시 44명 대거 합격

[경남데일리 = 차상열 기자] 함양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2년 제1회 검정고시에서 학교 밖 청소년 44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수업에도 불구하고 중졸 4명, 고졸 40명 등 모두 44명이 대거 합격하는 쾌거를 이룬 것이다.

대면활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 강의와 교재 지원, 검정고시 기출문제지 제공 등 함양군 꿈드림의 아낌없는 지원과 학교 밖 청소년들의 노력이 함께 빚어낸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함양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고사장까지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차량과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지원하고 도시락, 필기구 등도 지원하며 합격을 응원했다.

검정고시에 응시한 박모 청소년은 “센터에서 교재를 지원해주고 힘들 땐 심리적인 위로를 받으면서 끝까지 공부에 임할 수 있었다 또 시험 당일 점심도시락까지 챙겨주어서 편안하게 시험을 봤다”며 합격소감을 전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임흥산 센터장은 “코로나19 등으로 힘든 학습여건 속에서 어려움을 딛고 시험에 응시한 청소년들이 자랑스럽고 고맙다 모두들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어서 더없이 기쁘다”며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차상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상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