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남해대학 항공운항과, 서울 알로프트 강남 호텔에서 취업캠프 실시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1박2일간 교육비 전액 지원
   
▲ 남해대학 항공운항과, 서울 알로프트 강남 호텔에서 취업캠프 실시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19일 경남도립남해대학 항공운항과 학생들이 서울 소재 3성급 알로프트 강남 호텔로 취업캠프를 다녀왔다.

19일부터 20일까지 1박2일간 진행된 취업캠프에는 남해대학 항공운항과 학생 20명 전원이 참가했다.

프로그램 내용은 산업체인사 취업 멘토링으로 안산대 최지연 교수의 ‘2022 항공사 직무 및 항공사 동향' 과 함께 알로프트 서울 강남 호텔 박지후 총지배인의 산업체인사 특강 ‘호텔 총지배인의 역할' 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해 평소 궁금해했던 직무 관련 내용을 전문가에게 직접 듣고 질문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취업캠프를 주관한 항공운항과 김주희 학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교내 실습실을 벗어나 세상을 보는 다양한 시야를 키우고 더 발전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는 소회를 밝혔다.

이번 산업체 실습은 이틀 동안 진행됐으며 2022년 경남도립남해대학 혁신지원사업으로 학생들은 프로그램 비용 전액을 지원받았다.

남해대학 항공운항과는 얼마 전 ㈜에어부산에서 실시한 현장실습형 교육에도 신입생 전원을 참가시키고 프로그램 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등 학생들의 미래에 적극 투자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남해대학 항공운항과는 금년에 신설된 학과로 국공립대학 중 유일하게 3년제 과정으로 개설됐다.

학과 신설 후 첫 학기에 신속히 현장실습형 교육을 실시해 신입생들에게 확실한 동기 부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