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경남도, 2022년 경남 대학생 과학크리에이터 모집7월 15일까지 5개 팀 또는 개인 모집해 팀당 최대 100만원 지원
경남도, 2022년 경남 대학생 과학크리에이터 모집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상남도는 경남과학문화거점센터와 함께 경남 과학문화 확산과 대중화에 앞장설 ‘경남 대학생 과학크리에이터’를 오는 7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남도가 지원하고 경남테크노파크와 한국과총 경남지역연합회가 공동 기획한 ‘2022년 경남 대학생 과학크리에이터’ 지원사업은 경남지역의 과학축제와 과학관 소개 등 과학문화 콘텐츠 제작을 지원함으로써 경남의 다양한 과학문화를 알리기 위한 사업이다.

과학의 전 분야에 관심이 있고 영상콘텐츠로 이를 표현할 수 있는 경남 소재의 대학생·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총 5개 팀 또는 개인을 모집해 지원한다.

크리에이터로 선정되면 영상콘텐츠 1편당 25만원을 지원받아 총 4편의 콘텐츠를 제작해 7월부터 10월까지 개인 누리소통망서비스 및 관련 기관 누리집 등에 게시해 경남의 우수한 과학문화를 홍보하게 된다.

모집과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남도와 경남테크노파크 누리집 또는 경남과학문화거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간 경남도는 지역과학문화 활성화와 대중화에 기여하고 도민에게 양질의 과학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목표로 경남테크노파크를 경남과학문화거점센터로 지정하고 ‘지역과학문화 역량 강화사업’을 통해 다양한 세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동네 과학클럽’, ‘21세기 과학상점’, ‘찾아가는 메이커 리빙랩’ 등의 사업을 통해 차별 없는 과학문화 향유를 주도하고 ‘과학관 랜선투어 콘텐츠 제작’, ‘경남 과학문화 콘서트’ 개최를 통해 경남만의 과학문화 확산에 노력 중이다.

김신호 경남도 신산업연구과장은 “대학생들에게는 영상콘텐츠 제작·활용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도민에게는 다양한 과학문화를 체험하게 하는 신선하고 유익한 사업”이라며 “도내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