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제16회 김해시장배 전국바둑대회 개최전국 동호인·학생 1천명 참가 아마 최강 가려
   
▲ 제16회 김해시장배 전국바둑대회 개최

[경남데일리 = 배성우 기자] 전국 바둑인들의 화합과 인재 발굴의 장이 될 제16회 김해시장배 전국바둑대회가 오는 6월 5일 김해시 장유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

김해시바둑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김해시, 김해시체육회, 대한바둑협회, 경남바둑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아마추어 동호인, 학생 1,000여명을 대상으로 일반 4개부, 중·고생 1개부, 어린이 7개부 총 12개부로 나눠 예선리그전과 본선 토너먼트로 아마바둑 최강자를 가린다.

코로나19로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부산·경남 출신 프로기사들이 대거 참석해 명사기념대국, 지도다면기, 사인회 등 각종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바둑꿈나무들을 위한 풍선아트 등의 어린이 이벤트도 있을 예정이다.

대회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지난 2년여간 대회를 개최할 수 없어서 아쉬움이 컸는데 이렇게 다시 재개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전국의 바둑 동호인들이 2024년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개최도시인 김해시에서 마음껏 즐기면서 대회에 임해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6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의 신청은 김해시바둑협회에서 다음달 2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