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축제·여행
고성군 제5회 만화방초 수국 축제 개최여기, 수국이 핀 만화방초
   
▲ 제5회 만화방초 수국 축제 개최

[경남데일리 = 송준호 기자] 고성군은 오는 18일부터 7월 17일까지 거류면 소재 만화방초를 무대로 제5회 만화방초 수국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벽방산자락의 아름다운 민간정원 만화방초에서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6만 평 규모의 널따란 땅에 심어진 5만 주의 수국을 관광 자원화해 방문객들에게 잠시 쉼을 얻는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특히 만화방초 내 이해인 수국시비 앞 잔디광장은 자연이 만들어 낸 무대가 돼 축제 기간 주말 예술단 공연 등 다양하고 풍성한 문화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수국 테마의 정원로드를 만들고 행사장 곳곳에 체험 부스를 열어 방문하는 관람객들과 벽방산을 찾는 등산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아 월치마을과 군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개최일인 6월 18일에는 9시 30분부터 축제가 시작되며 10시 축제 오픈 공연 10시~오후 6시 테마 전시 11시~오후 4시 체험학습 오후 2시 초청공연 19시 영화 타임 19시~22시 특별한 만남 및 이벤트 20시 한밤의 버스킹 피치 등이 진행된다.

축제 기간에는 테마전시, 수국아트샵, 추억의 북 코너, 익스트림 포레스트 키즈놀이 프로그램이 매일 진행되고 주말에는 수국 아트&팜 체험학습, 버스킹피치, 초청공연, 영상 포토 스튜디오, 수국 키우기 학습 공연, 월치마을 협동화 학습 아카데미, 한밤의 영상 타임, 특별한 만남 및 이벤트, 포레스트 루미나, 캠프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이어 마지막 날 ‘아디오스 수국 축제’ 특별공연 ‘씨유 어게인’ 피날레 행사 멀티공연 및 캠프파이어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입장료를 받으며 축제 기간 중 7일간은 군민들에게 무료입장의 혜택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긴 가뭄으로 수국이 다소 예전 같지 않지만, 한 달 동안 만화방초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알록달록 예쁘게 핀 수국도 보고 여러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고성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행사를 마음껏 즐기고 갔으면 한다“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만화방초 및 고성군이 전국적으로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송준호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