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김해회현연가 치즈유가공시설 해썹 인증치즈·요구르트 생산 지역 학교 급식 우선 판매
   
▲ 김해회현연가 치즈유가공시설 해썹 인증

[경남데일리 = 배성우 기자] 김해시는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회현연가의 치즈유가공시설이 HACCP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HACCP 이란 식품의 원재료부터 제조·유통 단계의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분석하고 미리 제거해 관리하는 식품 안전관리제도이다.

회현연가에서 HACCP 인증을 받은 가공품 유형은 농후발효유와 자연치즈이며 인증 기간은 2025년 6월 9일까지 3년이다.

회현연가의 발효유와 자연치즈는 김해 대표 특산물인 장군차와 산딸기와인에서 추출한 국내 최초 토종균으로 생산한다.

회현연가를 운영하는 회현연가협동조합은 이번 HACCP 인증으로 지난 4, 5월 레스토랑과 치즈·피자체험관 개장에 이어 본격적으로 치즈와 요구르트 생산시설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며 생산 제품은 지역 학교 급식에 우선 판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회현연가협동조합 관계자는 “그동안 HACCP 인증을 위해 종사자 교육과 유가공 생산시설 정비 등 위생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제조부터 유통까지 신선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회현연가협동조합은 마을공동체사업 지원, 소아암·난치병 아동 치료비 지원, 빈곤아동 체험프로그램 지원, 청년파일럿사업 지원을 목적으로 2020년 11월 설립됐으며 운영수익은 사회공헌사업에 사용한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