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우리는 김해시 어린이기자이다"김해시, 제5기 어린이기자단 실무교육 개최

[경남데일리 = 배성우 기자] 김해시는 22일 김해상공회의소 5층 대회의실에서 올해 새로 선발한 제5기 김해시 어린이기자단 실무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로 3년 만에 진행한 대면 교육으로 CBS노컷뉴스 이형탁 기자가 '현직 기자가 들려주는 생생한 취재현장‘을 주제로 강의했다.

현직 기자가 취재현장을 누비며 직접 경험한 에피소드부터 좋은 기사 작성법까지 1시간가량 유익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김해365안전센터'를 찾은 어린이기자단은 김해시민의 24시간을 안전하게 지켜주고 있는 CCTV 관제센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설을 견학했다.

365안전센터는 2014년 1월부터 김해에 설치된 CCTV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긴급상황을 탐지 즉시 신속히 대응하고 있으며 그동안 차량 절도범 검거에 공헌하는 등 범죄 해결과 예방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교육에 참가한 이승민 어린이기자는 "현재 활동하고 있는 기자님이 들려주는 취재현장의 이야기를 들으며 앞으로 어린이시보를 위해 직접 취재해서 좋은 기사를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또 김해365안전센터가 우리 가족과 시민을 위해 1년 365일 쉬지 않고 일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감동받았다"고 밝혔다.

이동희 김해시 공보관은 "어린이기자 한 명 한 명이 김해시 홍보대사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김해의 다양한 모습과 숨어있는 보물을 찾아 널리 홍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