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창원대학교, 중국 3개 대학과 ‘중외합작판학 프로그램’ 협력 국제협약
창원대가 중국 위이팡직업대학ㆍ산동과기직업대학ㆍ웨이팡공정직업대학과 국제교류 협력협약을 체결했다.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창원대학교는 중국 위이팡직업대학ㆍ산동과기직업대학ㆍ웨이팡공정직업대학 등 3개교와 ‘중외합작판학(中外合作办学) 프로그램’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창원대 유아교육과와 함께한 교류협정 조인식에서 해당 3개 대학의 유아교육학과와 공동 교육 프로그램인 ‘중외합작판학(中外合作办学)’을 추진, 대학 간의 광범위하고 적극적인 국제교류 협력을 확약했다. 

또한 국제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폭넓은 학술 및 학생교류 등 향후 국제교류와 대학 간 국제협력 발전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창원대와 협약을 체결한 3개 대학은 중국 산동성 웨이팡시에 위치한 위이팡직업대학ㆍ산동과기직업대학ㆍ웨이팡공정직업대학으로, 산동성 교육부로부터 우수직업전문대 및 고등교육기능형 인재양성 특색대학, 고품질직업대학건설 프로젝트 부문 우수대학 등으로 평가받은 산동성 최고 명문대학이다.

창원대 유아교육과 김민정 학과장은 “앞으로의 활발한 국제교류를 통해 중국과 창원대 유아교육과의 예비교원들이 서로 소통하며 양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하며,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창원대 김경훈 교학부총장은 “한-중수교 30주년을 맞이한 뜻깊은 해에 중국 산동성의 최우수대학으로 손꼽히는 3개 대학과의 협약을 체결하게 돼 큰 의미가 있다. 창원대는 국제교류 협력을 지원하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