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어르신들, 키오스크 참 쉽죠”김해시 키오스크 체험 특별교육 실시
   
▲ 김해시 “어르신들, 키오스크 참 쉽죠”

[경남데일리 = 배성우 기자] 김해시는 생활 곳곳에 등장한 키오스크 사용법을 몰라 불편을 느끼는 어르신들을 위해 다음달 ‘어르신 키오스크 체험 특별교육’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교육에 참여하면 음식 주문, 영화관·병원 예약, 각종 교통편 예약, 민원 발급 등 실물과 유사한 교육용 키오스크로 사용법을 배울 수 있다.

3개 교육 장소별 교육 일시는 노인종합복지관은 7월 5~8일 동부노인종합복지관은 13~15일 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20~21일과 27~28일이다.

참여하려면 해당 교육 시간에 교육 장소를 방문하면 누구나 배울 수 있다.

김해시는 이번 어르신 대상 특별교육 외에도 8~12월 중 키오스크 교육 수요가 있는 노인정, 마을회관 등을 선정해 ‘찾아가는 에듀버스’로 방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에듀버스는 키오스크, 인공지능스피커, 노트북 등 교육장비를 갖춰 버스 안에서 교육이 가능하다.

어르신 키오스크 체험 특별교육은 전 국민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화진흥원, 지자체가 합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배움터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 중이다.

김해시는 시와 유관기관 정보화교육장 등 7곳을 디지털배움터로 지정해 전 시민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스마트폰, PC 이용법부터 코딩, 빅데이터,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신기술 체험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사회 곳곳에서 디지털화 속도가 빨라지고 있어 미래의 보다 즐겁고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지금부터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받을 필요가 있다”며 “디지털배움터에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